알림사항, 알림사항.

Date : 2011. 1. 22. 02:42


  • 이 곳은 쿠루미다스가 마음내키는 대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.
  • 이 곳을 이용하기 위해서는,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지켜주셔야 합니다.
  • 싫다고요? 불행히도 저는 제가 싫어하는 사람들이 이 블로그에 오는 것을 싫어합니다.


  • 이 블로그는, 기본적으로 제 창작 세계관 I.F.Saga와 관련된 것을 올리는 블로그입니다.
  • I.F.사가는 제가 창작한 세계관을 기본으로 전개되는 모든 미디어믹스를 말합니다만, 현재는 소설 외의 다른 요소는 없습니다.
  • I.F.사가 카테고리의 작은 카테고리들은 각각 다른 '부'를 의미합니다. 시기상 P.I.F.->B.I.F.->AFTER F.이고 亂事 Chronicle은 일종의 번외편 집합입니다.
  • 그 외로는 잡담을 하기 위한 月越鉞이 존재합니다. 이 쪽은 소설과는 별 상관없이 지인들과의 대화를 하기 위해 만든 게시판입니다.



그럼, 이 블로그에서 지켜야 할 원칙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.

  1. 과도한 욕설, 비속어는 쓰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. 물론 인용문이야 별 상관없고 가벼이 한두 번 쓰는 건 별로 문제삼고 싶진 않습니다만, 좀 많이 쌓이게 되면 상당히 불쾌합니다.
  2. 악플은 금지합니다. 비판을 하는 건 좋습니다만 비판과 악플은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.
  3. 어떤 작품이건, 스포일링 금지합니다. 단, 말머리에 [스포일링 허용] 혹은 [허용]이라고 되어있는 글에선 허용합니다. 그리고 이 스포일링은 제 작품만이 아니라 모든 작품에 대해서입니다.
  4. 선리플 후감상 금지.
  5. 다른 곳에서 논쟁하느니 뭐하느니는 상관없는데, 이 블로그에서 괜히 논쟁하진 말아주셨으면 합니다. 논쟁이 커지면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지고,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반드시 병신이 굴러들어옵니다.
  6. 제 사전 허가 없이 그 어떠한 형태로도 인용, 복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. 설령 그 것이 법률상 저작권자의 허가가 없는 것일지라도 제 허가를 받고, 허가받은 범위 내에서만 제 작품의 인용, 복사 등이 가능합니다. 법적 조치로 빨간줄 그어드리는 거 좋아하니까, 불펌하실 분은 불펌하세요. :-)
  7. 종교 떡밥 사절. 특히 개독으로 보이는 인물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보내드립니다.
  8. 그 외는 가면서 생각나면 추가할 겁니다.



이제부터는 있을 수 없는 가능성이 찾아왔을 때를 위해, 노파심에서 추가합니다.

실현될 가능성은 극히 낮다는 것을 유념하고, 개그 삼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물론, 일어난다면 좋겠지만요.


  1. 종류를 불문하고 위키에 등재하는 건 허가하지 않겠습니다. 스포일러가 아주 강력한 본 작품의 특성상, 스포일링을 전혀 보호해주지 않는 위키 시스템에 본 작품의 내용을 올리는 것은 새로이 읽을 독자들의 카타르시스를 심각히 저해하는 행위입니다.
  2. 2차 창작까진 상관없지만, 주인공 5인방을 팬픽에 직접 등장시키는 것은 금지합니다. 2차 창작은 어디까지나 세계관, 혹은 이 주인공 5인방이 "이미 끝낸 일"의 영향을 간접적, 혹은 직접적으로 받는 선까지만 가능합니다. 여기서, 직접 등장한다는 것은 작품 내에 등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작품 내에서 "누군가가 봤다", "얼마 전까지 여기에 있었다" 등으로 과거 완료 시제를 제외한 모든 언급이 포함됩니다. 다만 이들 중 누군가가 했던 일이 스토리에 영향을 끼친다던가, 이 것은 누군가가 만든 것이다-라던가 하는 건 허용됩니다. 작 중 등장하는 장소에 직접 등장하지만 않으면 됩니다.
  3. 19금 2차창작은... 뭐 알아서 하세요.(..) 2번 규칙만 지킨다면야 별 문제는 없고, 동인파락호로 전락해도 별 문제는 안 됩니다. 2번만 지키시면 됩니다. 2번만.



자, 그럼 이 정신나간 블로그를 즐겨주세요. 룰루랄라.


BLOG main image
Before, Now, After...? Whenever, They Will Be I.F.
제목 그대로 I.F.사가라는 주인장 뇌 속에서 이리저리 자유영 접영 배영 횡영 다 하고 다니는 세계관을 다루는 블로그입니다. 룰루랄라. by 쿠루미다스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70)
I.F.Saga (31)
消滅都市 (15)
Glory Artifact, Multiply Em.. (20)
彈幕類 (0)
月越鉞 (3)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태그목록

Total :
Today : Yesterday :